아텐츠게임아카데미 강남본원

교육과정

아텐츠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소개합니다.

GAME 3D GRAPHIC

바로 보고 바로 바꾸는 서브스텐스 페인터 3D 과정

시대가 발전하면서 Substance Painter많은 컴퓨터 그래픽 작업자들에게 필수가 되는 툴로 자리 잡았습니다.

서브스텐스 페인터는 게임, 영상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 작업의 질감 표현을 하는 툴이며, 실제 사진처럼 보이도록 작업이 가능합니다. 

직접 색감과 질감, 양감을 표현해 주는 색칠해 주는 방식이 아니라 제공되는 질감을 사용하여 적시적소에 맞게 수정 적용하여 작업합니다. 

어느 각도에서 보든 실제 사물에 버금가는 퀄리티로 뽑아줄 수 있는 렌더링용 텍스처 제작이 가능합니다.

많은 질감을 분석 및 적용하여 서브스텐스페인터 작업에 효과적인 모델링과 텍스처 방법 등을 익히며, 언리얼과 유니티 등의 엔진에 맞게 추출하여 적용하는 방법을 다루도록 합니다.


  철저히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합니다.

  현업 15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겸비하여 다양한 작업과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 가능합니다.

  강사직을 하면서도 각종 실무 외주와 검수를 겸하고 있어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 가능합니다.

  

  타 작업 파트와의 연관성을 생각합니다.

  도트, 원화, 일러스트, 모델링, 애니메이션 등의 게임 전반에 걸친 작업을 모두 경험해본 강사입니다.
  올바른 원화 해석 능력과 애니메이션을 고려한 모델링 방법 등등의 실무에 핵심이 되는 작업을 알려드립니다.

  

  작업 기간을 최소화 합니다.

  툴을 익히고 적용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포트폴리오를 바로 쌓아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희망하는 주제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그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바로 주어 수정하도록 하여 최소한의 시간으로 많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최 치 호Choi Chi Ho

꿈을 향한 꾸준한 노력이 인생의 가장 큰 무기다.

 

가천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SOFTMAX  창세기전2,에임포인트 - 배경 그래픽 제작

ORANGE SOFT  머털도사 - 배경 2D 그래픽 제작

NARAE DIGITAL  페이트 - 배경  3D모델링 제작

OPENMIND  딸기노트,스카 - 캐릭터, 배경 원화/일러스트 제작

TRIPLE DICE  침묵의 천사 - 캐릭터 원화/일러스트 UI 제작

CRSPACE   디오 온라인 - 캐릭터 원화/일러스트 제작

TEAMMAY  라키아 온라인 - 캐릭터,배경 원화 및 UI 제작

GRAVITY   라그나로크2 - 캐릭터 3D 모델링 제작

NFLAVOR   라펠즈 - 캐릭터 원화/3D 모델링 제작

NDOORS   아틀란티카, 군주 온라인 - 캐릭터 원화/3D 모델링 제작

UNIANA   로그앤 - 캐릭터 원화/일러스트 제작

FAZECAT   팔라독 및 차기작 - 캐릭터 원화/3D 모델링 제작

DESIGN LEVEL   국내, 국외 캐릭터/배경 아웃소싱 작업 제작 및 검수

CURRICULUM

기초부터 재직자까지 누구나!
화려한 경력의 강사진들의 노하우와 자부심이 담긴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1차 과정  3ds max 및 blender를 활용한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

  •   3ds max & blender 활용
       Champer, TurrboSmooth, Bevel 등의 기능을 활용한 부드러운 엣지 처리
       Boolean 연산을 통한 메쉬 편집 및 제작. Solidfy와 Sheel을 활용한 paln 응용 모델링

 

2차 과정  리토폴로지와 UV 언랩

  •   PolyDraw & ShrinkWrap & 리토폴로지 툴 활용
       PolyDraw와 ShrinkWrap을 활용하여 하이폴리곤 메쉬를 로우폴리곤으로 편집
       Instance Mesh 등의 자동 리토폴로지 툴 사용
  •    Smart Unwrap, Relax 등의 기능을 활용한 UV 언랩

 

3차 과정  서브스텐스 페인터 베이킹

  •   메테리얼을 활용한 베이킹 숙달
       로우폴리곤과 하이폴리곤의 매칭과 각종 Mesh Map Baking
  •    Material ID를 활용한 ID맵 베이킹
       각종 Smart Material 분석과 적극적인 활용 및 변형 제작

 

4차 과정  서브스텐스 페인터 마스킹 텍스처 페인팅

  •   마스크 수정 & 편집 숙달
       Add Fill 기능으로 다양한 마스크 편집과 합성
  •    Add Paint 기능으로 마스크 수정
  •    마스크 합성 채색작업 및 텍스처 불러오기와 내보내기
  •    포토샵을 응용한 마스크 편집

 

5차 과정  최종 작업 출력 및 엔진 세팅

  •   마무리 과정
       PBR Metal Rough로 마모셋 익스포트, Environment Map 수정 및 SSS맵 설정과 GI세팅
  •    Unreal엔질을 통한 결과물 적용. 라이팅 베이킹과 Node 연결


 

INTERVIEW

아텐츠에서 꿈을 이룬 여러분들의 더 큰 미래를 응원합니다!

PORTFOLIO

국내외 최고 강사진의 포트폴리오와 아텐츠게임아카데미 학생의 작품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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